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소진공, ‘코로나19 긴급경영안정자금’ 현장 인력 지원 강화

추가 인력 41명 전국 소상공인지원센터 급파…조봉환 이사장, 원주 센터 방문

2020-03-09 15:57

조회수 : 1,48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코로나19 피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 확인서 발급과 민원 응대를 위한 추가 지원 인력 41명을 전국 소상공인지원센터에 급파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력 지원은 코로나19 특별관리지역과 소상공인 대출 건수가 많은 상위센터에 우선적으로 이뤄진다. 대구, 경북 지역은 총 11명의 자원 인력이 추가 배치돼 대구, 포항, 경주, 안동센터에서 지원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소진공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 금액은 2조9849억원, 신청 건수는 5만7235건에 달한다.
 
코로나 긴급경영안정자금 대출은 은행을 통한 간접 대출의 형태다. 전국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받은 뒤 담보에 따라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거나, 은행에서 신용, 부동산 담보 평가를 통해 지원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은 지원 신청 건수에 비해 담당 인력이 부족하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 2월24일 7개 지역 신용보증재단에 융자, 보증 지원 업무가 가능한 16명의 지원 인력을 파견한 바 있다.
 
9일에는 지원 대상 확인서 발급과 민원 응대를 위한 추가 지원 인력 41명을 지역으로 급파했다.
 
더불어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날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내에 있었던 원주센터를 방문했다.
 
조봉환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소상공인들이 많은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중기부와 소진공 모두 현 상황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갖고 있다”며 “빠르고 원활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기부와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불편을 조기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봉환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왼쪽)이 9일 원주 센터를 찾아 현장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진흥공단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