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지훈

방탄소년단, ‘미국·영국 차트’ 석권 예정…K팝 역사 새로 쓸까

‘MAP OF THE SOUL : 7’ 저력 과시

2020-02-25 09:31

조회수 : 1,06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지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네 번째 정규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할 전망이다.
 
빌보드는 24(이하 현지시간) 예고 기사 및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다음 주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로 데뷔할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밝혔다.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 21일 발매된 ‘MAP OF THE SOUL : 7’ 27일까지 미국에서 30만 점가량의 앨범 수치를 획득할 전망이다. 특히 빌보드는 콘서트 티켓, 상품 등의 번들을 포함시키지 않고도 이 같은 기록을 썼다며 놀라움을 내비쳤다.
 
오피셜 차트 역시 같은 날 방탄소년단이 ‘MAP OF THE SOUL : 7’로 두 번째 영국 앨범 차트 1위를 향해 가고 있다고 보도했다방탄소년단이 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다면, 빌보드에서는 네 번째, 오피셜 차트에서는 두 번째 기록이다.
 
한편, 지난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정규앨범 ‘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Shadow),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온전한 나(Ego)’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유지훈 기자 free_from@etomato.com
  • 유지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