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차현정

추미애 "드루킹 방식 댓글조작 세력 강력 처벌 촉구"

"야당 국민투표법 개정부터 하고 개헌 협상 나와야"

2018-04-24 22:04

조회수 : 2,29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차현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4일 ‘드루킹 사건’으로 불리는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동일한 방식으로 댓글조작을 일삼던 세력들에 대해서도 철저한 수사와 처벌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이날 KBS TV와 라디오로 중계된 정강·정책연설에서 “민주당은 비정상적인 댓글조작으로 민주적 여론 형성을 방해한 드루킹 일당을 민주주의의 적으로 규정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드루킹 일당은 지지자에게 약할 수밖에 없는 정치인들을 상대로 이 당 저 당 기웃거리며 불순한 의도로 접근해 인사청탁이나 하려 했던 신종 브로커에 불과하다”며 “그들의 청탁은 하나도 성공한 것이 없고 문재인 정부의 철저한 인사검증으로 실패했을 뿐이다. 이것이 실체”라고 비판했다.
 
야 3당의 ‘드루킹 특검’ 요구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고수했다. 추 대표는 “경찰과 검찰이 얼마든 수사할 수 있는 사안을 정쟁거리로 만들겠다는 의도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개헌을 위한 국민투표법 개정이 이뤄지지 않은 것에 대해 “야당의 개헌 의지를 확인하는 유일한 방법은 국민투표법 개정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며 “야당은 국민투표법 개정부터 하고 개헌 협상에 나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위한 야당의 협조도 촉구했다. 추 대표는 “지금은 정쟁을 멈추고 청년실업에 비상한 조치를 취해야 할 때”라며 “산업구조조정 여파로 침체를 거듭하고 있는 위기 지역에 대한 조치도 즉각 단행돼야 하지만, 야당은 민생을 살리는 대신 소모적 정쟁에 목을 매고 있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오는 27일 예정된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선 “한반도를 둘러싼 위대한 변화가 시작된 것”이라며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체계가 구축된다면 북한은 더 이상 위협의 존재가 아니라 우리에게 기회의 땅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그는 오는 6·13 지방선거와 관련, “지방적폐를 청산하고 낡고 부패한 권력을 교체하는 것”이라며 “백 년 만에 한 번 올까 말까 하는 민족 대융성의 기회에 문재인 정부가 제대로 일 할 수 있도록 강력한 우군을 만들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차현정 기자 ckck@etomato.com
  • 차현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