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트렉바이시클코리아, 그래블 자전거 '체크포인트' 출시

2018-03-20 15:41

조회수 : 2,46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트렉바이시클코리아(TREK Bicycle Korea)가 그래블 자전거 '체크포인트(Checkpoint)'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체크포인트는 장거리 포장 도로, 진흙길, 험난한 자갈길 등을 견딜 수 있는 '그래블 자전거(Gravel Bike)'다. 그래블 자전거는 포장도로와 비포장도로를 가리지 않고 달리는 자전거로, 기존 로드 자전거보다 비교적 넓은 타이어를 사용해 거친 길에서도 잘 달릴 수 있도록 개량됐다.
 
체크포인트는 ▲SL 5 ▲ALR 5 ▲ALR 4 등 3개 모델로 구성됐다. SL 제품은 '500 시리즈 OCLV(Optimum Compaction Low Void) 카본'으로 프레임을 제작해 가볍고 강성이 높다. ALR 제품은 초경량 300 시리즈 알파 알루미늄으로 프레임을 제작했다.
 
특히 28mm부터 45mm까지 노면의 상황에 따라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장도로와 연결된 석회암이 깔린 길을 라이딩하기 위해서는 단단하면서도 빠른 구름성의 얇은 28mm 타이어를 장착하면 된다. 진흙길과 같은 모험이 필요한 길을 탐험하는 라이딩에서는 45mm 타이어를 장착하면 된다. 출시되는 자전거는 기본적으로 35 mm 타이어가 장착된다.
 
체크포인트는 트렉의 프레임 기술인 '아이소스피드(IsoSpeed) 디커플러'가 장착됐다. 아이소스피드 기술로 어떠한 노면에서도 진동이 적은 라이딩이 가능하다. '퍼포먼스 지오메트리'가 적용돼 거친 노면에서의 장거리 주행에도 안정적인 핸들링이 가능하다.
  
사진 제공=트렉바이시클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