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journalmal@etomato.com

안녕하세요? 조문식입니다 ^ ^
문 대통령 “추가 사망자 발생 최소화에 만전” 지시

2018-01-26 12:03

조회수 : 3,13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밀양 세종병원 화재와 관련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조된 인원에 대해 필요한 의료조치를 취해 추가 사망자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긴급 수석·보좌관회의를 소집·주재하고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화재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복합건물에 대한 화재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며 이번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의 조기 수습을 위해 범정부 차원의 역량을 총결집해 지원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제천 화재 발생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밀양 세종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고, 현재 화재는 진압됐으나 사망자 수가 증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특히 이번 화재가 중환자들이 입원 중인 병원에서 발생해 생명유지장치 등의 작동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는지 등 면밀히 살펴서 사망원인을 신속히 파악함으로써 가족들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할 것과 이송한 중환자들도 인근 병원에서 이런 장비의 지원에 어려움이 없도록 조치할 것도 당부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 대통령은 화재 발생 이후 집무실에서 실시간 보고를 받았으며, 긴급 수보회의는 문 대통령이 직접 주재했다. 앞서 청와대는 이날 화재 직후 국가위기관리센터를 가동해 대응에 나섰다.
 
26일 오전 경남 밀양 가곡동 세종병원 응급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대원들이 병원에서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조문식

안녕하세요? 조문식입니다 ^ ^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