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항섭

IBK투자증권, 신용보증기금과 크라우드펀딩 MOU

2017-09-25 15:08

조회수 : 1,00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항섭 기자] IBK투자증권은 25일 신용보증기금과 유망 창업기업 발굴 및 자금조달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BK투자증권과 신용보증기금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을 지원한다. 또 양사의 전문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에 맞춤형 보증, 투자, 컨설팅 등 각종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IBK투자증권은 작년 3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장에 진출해 현재까지 19개 기업에 총 45억원의 자금을 중개했고, 신용보증기금은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신용보증, 신용보험, 보증연계투자,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소성수 IBK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은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유망 창업기업의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자 협약식을 진행하게 됐다”며 “유망 창업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과 크라우드펀딩 성공 후 지속적인 성장과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BK투자증권은 25일 서울 영등포구 IBK투자증권 본사에서 신용보증기금과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소성수 IBK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왼쪽)과 박학양 신용보증기금 신용사업부문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투자증권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
  • 신항섭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