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한국코퍼레이션, AI기반 CRM 솔루션 공동개발 협약 체결

2017-07-24 15:38

조회수 : 1,62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한국코퍼레이션(050540)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 전문기업인 아임클라우드와 솔루션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AI(인공지능) 기반 아마존 웹 서비스의 딥러닝(Deep learning)과 챗봇(Chatbot)기술을 활용한 CRM 솔루션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한다.
 
아임클라우드는 최근 콜센터 소비자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에디(Addie·Add intelligence)를 출시해 기존 콜센터 업무시간 중 전화로만 가능했던 고객 대응을 딥러닝 학습기술, 대화 플로우 기술,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기술 등을 접목시킨 인공지능 채팅상담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한 아임클라우드는 아마존, HP, 오라클, IBM, 네이버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부문 주요 파트너사로 딥러닝 기반 챗봇, 영상 시스템, 빅데이터 로그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챗봇은 최근 도미노피자를 시작으로 은행, 보험사, 유통회사, 교육회사, 기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상담 및 콜센터 등의 업무를 구축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서 경쟁력을 확고히 해 왔다.
 
한국코퍼레이션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성장 동력으로 AI기반 아마존 웹서비스의  딥러닝을 활용한 챗봇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CRM사업분야에 도입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한 CRM 시스템의 운영효율 및 활용방안을 구체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사 니즈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겸 한국코퍼레이션 대표는 “ 이번 공동개발 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CRM사업분야의 IT기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이에 온 역량을 집중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시장환경을 선도하여 고객을 확대할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