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처진 입술을 올리는 입꼬리성형, 사후관리 방법은?

2017-04-26 15:26

조회수 : 3,45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외모도 하나의 스펙으로 자리잡고 있는 시대에 이전에 추구해오던 큰 눈, 오똑한 코 , 갸름한 턱 대신 전체적으로 호감적이며 밝은 인상을 주는 이미지 성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래서, 이미지를 바꾸길 원하는 사람들은 눈과 코를 성형하는 대신 입꼬리를 성형하는 방법으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기도 한다.
 
입꼬리성형은 지방과 근육의 무게 때문에 처진 입꼬리를 균형에 맞게 올려줌으로써 어두운 인상을 밝아 보일 수 있도록 교정하는 수술이다. 입꼬리가 처진 원인은 다양하나 보통 입꼬리의 올림근과 내림근 중 내림근의 힘이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올림근의 힘이 약해져서 입꼬리가 처지게 된다.
 
입꼬리의 올림근과 내림근의 밸런스를 맞춰 입꼬리성형을 진행하기 위해선, 입꼬리 주변을 다이아몬드 형으로 절개하여 입꼬리 주변의 근육과 지방, 피부 등을 재배치 해야한다. 입꼬리성형은 비교적 짧은 수술이기 때문에 다른 수술에 비해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르다. 그래서, 부담 없이 입꼬리수술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 입꼬리성형이 간단한 수술과정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각 환자마다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맞춤 디자인을 하지 않을 경우 얼굴의 균형이 깨질 수 있다” 고 말했다.
 
또한, “입꼬리 주변의 피부는 살성이 민감하기 때문에 피부를 섬세하게 다루며 절개수술이 들어가지 않는 다면, 입꼬리에 큰 흉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입꼬리성형에 경험과 노하우가 많으며, 절개부위에 특수 봉합이 병행되는지 꼼꼼하게 따진 후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라고 전했다. 이어 “입꼬리성형 후 가장 중요한 것은 흉터 부위를 케어 하는일이며, 체계적으로 사후관리 제공 여부를 파악해야 한다” 라고 당부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