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정운

하나금융, 해외 봉사 마치고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실시

8기 스마트 홍보대사 공식 활동 마무리…"공식활동 이후에도 지원할 것"

2017-03-01 13:22

조회수 : 2,72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정운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중국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스마트 홍보대사들을 대상으로 해단식을 실시했다.
 
하나금융그룹은 1일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지난 28일 중국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제8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는 대학생 지원자를 모집해 활동기간 중 그룹 브랜드 홍보,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것으로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 8기를 맞고 있다.
 
지난 11월 선발된 50명의 홍보대사 대학생들은 3개월 간 SNS를 통한 하나금융그룹 홍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임직원의 관심과 후원을 이끌어내는 '만원의 행복', 생활 속 하나금융그룹을 홍보하는 스마트 무비 트래블(Smart Movie Travel)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또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의 대화를 포함, 전 계열사 및 CEO를 방문하는 '관계사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리그 미션을 통해 금융 신상품 제안에 직접 참여하는 시간도 진행했다.
 
특히 '아이디어리그' 미션에서는 대학생 특유의 참신한 시각에서 'Youth 마케팅', 고령자와 장애우를 위한 금융서비스 개선과 글로벌 핀테크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아이디어가 다양하게 제시하기도 했다.
 
이번 해외 봉사에서 하나은행은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중국 길림성에 위치한 조선족 중학교를 방문해 컴퓨터 교육시설을 갖춘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 설치, 강당 내 벽화 그리기, 교내 위생을 위한 시설물 보수, 한국 전통 탈 만들기 및 민속놀이 소개를 통한 교육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해단식을 계기로 하나금융그룹은 제8기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의 공식활동을 마무리 하지만 향후에도 SNS를 통해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활발히 전할 계획이다.
 
특히 홍보대사 OB멤버들과 함께 그룹의 다양한 공익행사 및 홈커밍데이인 '스마홍 데이' 에 참여하는 등 그 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홍보대사로서 하나금융그룹의 활동에 진심으로 동참해 주고 진정성을 널리 알려준 노력에 감사한다"며 "공식 활동은 끝났지만 하나금융그룹과의 아름다운 인연이 꾸준히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우수 활동 팀으로 평가된 홍보대사들에게는 향후 하나금융그룹 인턴 및 공채 선발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하나금융그룹이 중국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스마트 홍보대사들을 대상으로 해단식을 실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이정운 기자 jw8915@etomato.com
  • 이정운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