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이수앱지스 '글로벌 항암신약 프로젝트' 정부과제 선정

2017-01-06 15:37

조회수 : 1,78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이수앱지스(086890)는 개발 중인 항암 항체신약 프로젝트가 보건복지부의 첨단의료기술개발사업 지원과제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항암 항체신약의 정부과제 선정은 지난 해 4월에 이은 두 번째 성과다.
 
이번 정부과제 선정에 따라, 이수앱지스는 1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연구기간 동안 항암 항체신약의 비임상시험이 종료되면 임상1상 시험에 진입 후, 글로벌 시장 진입까지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해 4월부터 올 해까지 약 9억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수앱지스가 개발 중인 항암 항체신약은 폐암, 두경부암, 유방암 등 세포에 활성화 되어있는 ERBB3를 타겟으로 개발되는 치료제다. 해당 타겟은 항암 연관성이 이미 입증 되어 해외 유수의 제약사가 개발 중에 있으나 아직까지 출시된 치료제는 없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ERBB3는 새로운 항암 치료제 타겟으로서의 우수성이 이미 입증됐다"며 "이번 과제를 조기에 임상시험에 진입시켜 아직 치료제가 부재한 영역의 항암 환자들에게 좀 더 나은 치료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희귀질환치료제 분야 국내를 대표하는 바이오 제약회사 이수앱지스는 오늘 날 3개의 치료제 개발 성공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 받았으며, 최근 혈우병 등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엔 희귀질환인 고셔병 치료제의 해외 수출 증가에 힘입어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혈우병 신약의 임상시험계획도 신청해 승인 대기 중에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