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승근

해수부, 27일 맞춤형 무인도서 정보 서비스 개시

2016-12-26 11:00

조회수 : 2,0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해양수산부는 오는 27일부터 무인도서 종합정보망(http://uii.mof.go.kr)을 개통하고 전국 2605개의 무인도서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되는 종합정보망은 도서 이름과 지번, 면적 등의 일반사항은 물론 생태계, 지형·지질, 역사 등 도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방대한 관련사진과 동영상을 포함하고 있다.
 
해수부에서는 무인 도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전국 무인도서 실태조사를 실시했고, 2013년부터 관련 정보를 정리해 무인도서 종합정보망을 구축해 왔다. 정보망의 검색 대상 항목에는 면적, 위치 등 일반인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항목들을 배치해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가까운 시일 내에 개발될 가능성이 높은 도서 58곳에 대해서는 지형을 입체적으로 구현하고 어장정보, 해도정보 등의 세부 정보 등 추가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앞으로 이러한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안호 해수부 해양영토과장은 "이번에 구축된 종합정보망을 통해 무인도서 주변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체험 및 생태교육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자료 등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인도서 정보관리시스템 화면 캡처. 사진/해수부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 최승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