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어희재

(MONEY MEN 부동산편)똑똑한 투자자들의 경매 성공 팁은?

2016-09-29 19:41

조회수 : 3,8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

MONEY MEN (부동산 편)

진행: 어희재 앵커
출연: 김재필 교수(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부동산학과)

========================================================

 

똑똑한 투자자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고 접근하는 부동산 경매, 하지만 경매 시장에 접근했다가 1년 뒤에도 그 시장에서 좋은 수익을 누리는 투자자들은 많지 않다. 어느 분야든 마찬가지지만 경매 시장의 경우 특히 부동산 권리 분석과 법률 관련 공부 없이는 확실한 수익을 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우선 부동산 경매의 장단점을 알 필요가 있다. 부동산 경매는 가격 결정을 매수자가 할 수 있다.또 법원에서는 부동산을 감정해서 매각을 진행한다. 이러한 법률적 제도 특징으로 인해 경매가 진행되기 때문에 항상 시세보다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단점은 부동산 특징상 수많은 법률적 권리 관계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권리 분석이 없을 경우 피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투자자들은 경매 투자 시 주의사항에 주목해야 한다. 시세 보다 저렴한 감정가격에 속지 않는 것. 현장 방문과 물건 분석은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또한 경매의 기초권리분석 역시 가장 중요하다. 권리 중 인수할 부분이 있는지도 확인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입찰 하기 전 경매 목적과 자금 계획을 자세히 세우는 것도 필요하다. 주거목적이라면 기간을 넉넉하게 잡고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익률을 계산할 때는 주거인의 이사비용 등 부대비용을 포함해 계산해야 한다. 경매 진행 중 변경, 연기 취하될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한다.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머니맨>은 매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 종료 후에는 토마토TV 홈페이지(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머니맨을 더 알고 싶다면?
https://www.facebook.com/tomatomoneymen/
 
 

 

 
  • 어희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