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현석

넥스트아이 "최대주주 유미도 그룹, 중국 특허 프랜차이즈 기업상 등 수상"

2016-07-19 14:04

조회수 : 2,55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넥스트아이(137940)는 최대주주인 중국 유미도 그룹이 ‘중국 특허 프랜차이즈 100대 기업상’ 등 중국 내 권위있는 상을 총 4건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미도 그룹은 중국 프랜차이드 경영산업 주관기관이 개최한 ‘2015 중국 특허 프랜차이즈 100대 기업상’ 발표식에서 ▲중국 특허 프랜차이즈 100대 기업 ▲중국 특허 경영 100대 기업 ▲2015 중국 우수 특허 브랜드 ▲비즈니스 특허 경영 AAA급 기업상을 받았다.
 
유미도 그룹은 지난 2010년 이후 연속 7년째 ‘특허 프랜차이즈 100대 기업상’을 수상하고 있다. 올해는 KFC, 취안쥐더 그룹, 루지아 호텔 등의 유명 기업이 유미도 그룹과 함께 이 상을 받았다.
 
회사관계자는 "지난해 중국 특허 경영 산업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주어지는 ‘중국 특허 경영 100대 기업상’도 수상했으며, 이 중 우수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중국 우수 특허 브랜드상’에도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허 경영 100대 기업상’은 중국 특허 경영 산업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주어지는 상으로, 향후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 중국 내 권위적인 상으로 이름이 높다.
 
특히 ‘우수 특허 브랜드상’은 그 중에서도 보다 엄격한 선정을 통해 주어지며, 이번에는 유미도 그룹 외에, 맥도날드, 버거킹 등 총 28개 기업이 이 상을 받았다.
 
이번 발표식에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비즈니스 특허 경영 AAA급 기업평가’에 대한 수상도 함께 진행됐다. 이는 중국 상무부 주도 하에 산업주관협회가 중국 내 전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업가다. 기업자질, 가맹관리, 재무, 신용기록 등 특허 경영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서 선정이 이뤄진다. 전 중국에서 최종 100개 기업이 발탁되는 최고 수준 상으로, 유미도 그룹이 포함됐다는 설명이다.
 
유미도 그룹은 중국 뷰티 업계의 선두주자로 여성 건강을 위한 우수 제품 연구개발을 지속해 왔다. 효과적인 시장 개척으로 설립 이래 15년간 꾸준한 발전을 통해 현재 중국 내 약 4800여 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초 넥스트아이 인수 이후 양사의 발전을 위해 기존의 머신비전 사업 및 바이오·헬스케어·화장품의 3가지 신규 사업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모색했다. 최근 넥스트아이는 중국 자회사 설립 계획을 공시를 통해 밝혔다. 양사는 한국 화장품 및 첨단 의료기술과 중국 시장을 결합하여, 헬스케어 및 뷰티 산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유현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