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윤석진

한국씨티은행, YWCA와 씽크머니 우수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김충곤 한국씨티은행 부부장, 우수강사 영예 안아

2015-12-17 16:47

조회수 : 3,31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한국씨티은행은 서울 중구 명동 소재 한국YWCA 대강당에서 한국YWCA연합회와 '배우고 체험하는 청소년 금융교실-씽크머니'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을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시상식은 2015년 한 해 동안 씽크머니 프로그램의 발전과 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해 헌신한 YWCA회원과 강사, 협력기관, 동아리들을 선정해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을 통해 단체부문에서는 우수회원YWCA에 대전YWCA와 청주 YWCA, 우수협력기관에 목포사랑지역나눔 아동센터, 우수동아리에 청주 YWCA대학생 씽크머니팀이 각각 선정됐다.
 
개인부문인 우수 YWCA 강사에는 광주 YWCA 문수정 강사, 대전 YWCA강명희 강사, 인천 YWCA이경미 강사 그리고 충주 YWCA진덕화 강사가 선정됐고, 우수 씨티강사로는 김충곤 한국씨티은행 부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씽크머니는 어릴 때부터 경제와 돈에 대한 올바른 개념과 이해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 하에, 한국씨티은행이 지난 2006년부터 한국YWCA연합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시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온·오프라인 강사교육을 이수한 회원 YWCA 봉사자 및 한국씨티은행 임직원이 강사로 참여한다.
 
전문 강사들은 전국 30여 개 회원YWCA를 통해 은행 영업점과 학교 및 방과후학교, YWCA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2월 17일 오전 명동 소재 한국YWCA연합회에서 진행된 ‘배우고 체험하는 청소년 금융교실-씽크머니' 우
수프로그램 시상식에서 강정훈 한국씨티은행 부행장(앞줄 왼쪽에서 세번째)과 차경애 한국YWCA연합회 회
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우수 프로그램 수상자 및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씨티은
 
윤석진 기자 ddagu@etomato.com
 
  • 윤석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