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민성

삼성전자, 삼성페이 교통카드 서비스 개시

2015-12-08 11:13

조회수 : 4,49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삼성전자는 삼성페이를 통해 '교통카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삼성 페이’에서 모바일 티머니와 캐시비 교통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발급된 카드가 있을 경우에는 불러오기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후에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삼성 페이’만으로도 쉽고 빠르게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티머니는 삼성카드와 KB국민카드로 충전이 가능하고, 모바일 캐시비는 롯데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 결제가 가능한 제휴 카드사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페이는 최근 누적 결제금액 2500억원, 누적 결제건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말 가입자 100만명과 누적결제금액 1000억원을 돌파한 후 약 1개월 만에 누적 결제금액 2500억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페이가 교통카드 기능까지 지원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하게 모바일 결제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지속 협력해 소비자들이 지갑 없이 결제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를 통해 대중교통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 페이 교통카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페이 교통카드 서비스'로 버스에 탑승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김민성 기자 kms0724@etomato.com
  • 김민성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