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익환

제프 스마이젝 유나이티드항공 회장, 홀딩스 의장 임명

2012-12-21 10:00

조회수 : 1,8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유나이티드 컨티넨털 홀딩스는 이달 31일부로 제프 스마이젝(사진) 유나이티드항공 CEO 겸 회장을 이사회 의장으로 임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의장직 변화는 지난 2010년 유나이티드 항공과 컨티넨털 항공의 합병 동의안에 따른 것이다.
 
2002년부터 2010년 10월부터 유나이티드 컨티넨털 홀딩스 CEO와 이사회 의장직을 맡아온 글렌 틸튼(Glen Tilton)은 이후 이사회 구성원으로 남을 예정이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합병 후 통합 단계로 진입함에 따라 경영진 재편성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제프 스마이젝 유나이티드항공 회장은 "유나이티드는 세계 선두 항공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제는 그 다음 단계를 시작할 때"라며 "이번에 개편된 경영진들로 다음 단계를 위한 기회와 도전에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나이티드는 항공사의 전통적인 재원 관리와 제품 운송 관리감독 체계를 통합하고 있으며, IT와 고수익 제품, 전략 및 고객 경험 관리체계도 통합하고 있다.
 
또 마케팅과 마일리지플러스(MileagePlus)를 하나의 마케팅 및 로열티 조직으로 통합하고, IT에 맞춰 조정하고 있다. e커머스와 구매 기능도 통합하고 있다.
 
  • 신익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