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윤성수

제주 찾은 朴 "신공항 건설 당장 해결할 것"

"관광을 위해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건설"

2012-12-11 16:40

조회수 : 2,76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11일 "제주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공항 문제 해결"이라며 "신공항을 짓든지, 기존공항을 확장하든지 빠른 시일내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제주 서귀포광장 유세에서 "오늘 제주공항에 도착해 나오면서 제주에서 공항문제 해결이 가장 급하다고 느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강정 제주해군기지 문제와 관련, "제주관광을 위해서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건설을 책임지고 도민의 뜻에 따라 추진하겠다"면서 "필요한 지원을 최대한 확대하고, 민군커뮤니티 센터를 설립해 상생의 틀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제주 4.3문제에 대해선 "4.3은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가슴 아파하는 사건"이라며 "국가 추념일 제정을 비롯해 제주도민들의 아픔이 가실 때까지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액화천연가스 공급망을 구축해서 제주도민들에게 깨끗하고도 청정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시켜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후보는 민생의 위기를 해결하는 일이 최우선 과제라며 마지막 기회를 주면 도민들의 행복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미래와 우리의 삶이 걸린 선택의 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귀한 한 표를 오직 여러분의 삶을 중심에 두고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 "국민의 삶을 챙길 민생대통령을 뽑으실지, 아니면 권력투쟁으로 날을 샐 이념대통령을 뽑으실지 결정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를 겨냥, "대선에 승리한다면 민주당을 깨고 신당부터 창당하겠다고 한다"며 "정권을 잡고 국민들 민생부터 챙길 생각은 안하고 열린우리당을 만들었던 참여정부와 똑같이 하겠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 지난 참여정부와 이명박 현 정부를 동시에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난 정부의 실패를 결코 반복하지 않겠다"며 "정권교체의 수준을 뛰어넘는 시대교체로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박 후보는 오후 2시40분에는 제주 동문재래시장을 찾아 민심을 살피고, 오후 3시에는 제주시청 앞에서 유세를 이어간다.
 
  • 윤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