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승재

tmdwo3285@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취침 전 백색소음

2024-03-22 18:04

조회수 : 1,44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현대인 중 많은 사람들이 수면으로 고생을 할 겁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이유는 업무 스트레스나 전자기기 사용 등 사람 마다 천차만별일 듯 합니다. 인크루트가 지난해 말 직장인 88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직장인의 수면시간과 질'에 따르면 수면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중복응답)로 △취침 전 스마트폰 비롯한 전자기기 사용(44.2%) △경제·진로·사생활 등 현실적인 고민(39.6%) △업무 스트레스(39.3%) △커피 등 고카페인 음료 섭취(14.9%)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잠을 더 잘 자기 위해 취침 전 자장가나 ASMR 등 백색소음을 활용하고 있을 겁니다. 마찬가지로 저도 잠에 들기 전 유튜브를 통해 오디오를 틀어둔 상태로 잠을 청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느 취침 유도 오디오보다 제가 큰 효과를 본 콘텐츠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웹툰작가 이말년이자 스트리머인 침착맨의 '삼국지 시리즈' 콘텐츠입니다. 
 
사실 처음 이 영상은 취침 유도 영상으로 만들어 진 게 아니었습니다. 대략 소개를 드리면 침착맨님께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재밌게 삼국지를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전 이 시리즈를 모두 시청해봤는데 삼국지를 정말 쉽고 유쾌하게 풀어냈습니다. 삼국지가 워낙 방대한 양이기 때문에 모두 보려면 5시간이 넘게 걸립니다. 
 
그래서 인지 저 포함 몇몇 사람들은 이 영상을 다른 용도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인터넷 방송을 틀고 혼자 이야기를 하는 정적인 화면에 시간도 길어서 누워서 듣고 있으면 정말 금방 잠에 빠지곤 합니다. 조회수는 1885만회(22일 기준)를 기록하고 있고 매번 확인할 때 마다 높아져 있습니다. 무려 3년 전 영상이지만 최신순 댓글창을 열어봐도 얼마 전 게재한 글이 올라가 있습니다.
 
보통 최신 내용은 "불면증에 도움된다해 찾아왔다", "자려고 들어왔다", "다시 찾아본 내 수면제" 등 잠을 잘 자기위한 용도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다는 말이 많습니다. 전 고단한 하루를 마친 후 마음이 안정되는 효과?까지 느껴 침착맨님께 참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잠을 못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한번 경험해 보시길 가볍게 추천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침착맨 채널의 삼국지 콘텐츠 모습. (캡쳐=유튜브)
 
이승재 기자 tmdwo3285@etomato.com
  • 이승재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