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수빈

choi32015@etomato.com@etomato.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합참 "동해 NLL 북방서 북한 선박 포착"

식량·식수 등 인도적 지원

2023-10-29 19:12

조회수 : 4,15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서해 합동 해상 기동훈련에 참가한 청주함(FF)과 을지문덕함(DDH-I)이 태안 서방 해상에서 기동을 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최수빈 기자] 군 당국이 동해 북방한계선(NLL)에서 표류하던 북한 선박을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북한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군 해상초계기가 이날 오후 2시 16분쯤 강원도 고성군 제진항 동쪽 200km, NLL이북 약 3km 해상에서 표류 중이던 미상 선박을 포착하고 경비함을 급파했습니다. 합참은 “경비함이 표류 중인 미상선박에서 구조 요청을 하는 것을 포착했고, 이에 근접해 확인한 결과 북한 선박이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선박에 탄 주민들은 “10일간 표류 중이고 북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며 식량과 식수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군은 인도적 차원에서 이들에게 식량과 식수를 전달했습니다. 
 
합참은 “북측에도 조난된 북 선박을 구조할 수 있도록 유엔군사령부 및 국제상선통신망을 이용해 상황을 전파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통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북한 선박이 NLL 근처에서 포착돼 공개된 것은 지난 24일 소형 목선이 속초 동해상에서 발견된 이후 5일 만입니다. 
 
최수빈 기자 choi32015@etomato.com
  • 최수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