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박지현 "윤 대통령, '이태원 참사' 공식 사과해야"

민주당 청년당원들과 기자회견…한덕수·오세훈·이상민·윤희근·박희영 등 사퇴 촉구

2022-11-06 14:28

조회수 : 3,1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박지현 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과 청년 당원들이 6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태원 참사 진실 규명 및 책임자 파면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박지현 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이태원 참사와 관련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국민 앞에 잘못을 인정하고 공식적으로 사과하라"고 밝혔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국회 앞에서 열린 민주당 청년 당원들과 기자회견을 열고 "윤 대통령이 참사 6일 만인 어제 종교 집회에 참석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그러나 명확히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간접적 사과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국민이 이제 그 정도면 됐다고 할 때까지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진실 규명을 위해 대통령과 법무부 장관은 어떤 형태의 수사 지휘도 하지 않고 보고도 받지 않겠다고 선언하라"며 "책임져야 할 사람이 수사를 지휘하거나 영향을 미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전 위원장은 또 한덕수 국무총리를 향해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참사에 대한 책임을 묻는 외신 기자회견에서 농담과 웃음이라니.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고 도의와 양심을 저버린 공직자는 그 자리에 있을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박 전 위원장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윤희근 경찰청장, 박희영 용산구청장의 사퇴도 요구했다. 그는 "직무를 유기한 서울시장, 행정안전부 장관, 경찰청장, 용산구청장은 합당한 책임을 져야 한다. 그 책임이 곧 사퇴"라며 "사퇴하고 합당한 처벌을 받길 바란다"고 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