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태현

htengilsh@etomato.com

전진만 염두에 두려합니다
한화솔루션, 국제 전시회서 차량·드론 수소탱크 배치

5일까지 'JEC WORLD' 행사 참가…경량 복합소재 부품 전시

2022-05-03 10:33

조회수 : 2,17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한화솔루션(009830)이 국제 전시회에서 차량 및 드론용 수소탱크와 경량 복합소재 부품을 선보인다.
 
한화솔루션이 오는 5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JEC WORLD 2022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차량 및 드론용 수소 탱크와 경량 복합소재 부품을 배치할 예정이다. 전시 대상인 한화시마론의 넵튠 탱크는 초대용량(2000리터)의 타입4 복합소재 탱크다. 동일 용량 탱크 중 세계에서 가장 높은 압력(517bar)으로 수소를 저장할 수 있어 경제성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PP(폴리프로필렌) 기반의 경량 복합소재인 슈퍼라이트를 비롯, 스트롱라이트 등 다양한 자동차용 소재 및 부품을 전시한다.
 
한화솔루션이 오는 5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JEC WORLD 2022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한화솔루션 부스. (사진=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지난 2020년 말 미국 수소탱크 업체인 시마론 인수 후 북미·유럽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텍사스 에너지 회사 선브리지와 2억6000만달러(약 3050억원) 규모의 압축천연가스(CNG) 운송용 튜브트레일러 공급 계약도 체결했다.
 
아울러 수소·CNG 탱크 수요 증가에 따라 미국 앨라배마주에 1차로 약 5100만달러(약 600억원)를 투자해 공장을 건설 중이다.
 
류두형 한화솔루션 대표는 “넵튠 등 타입4 제품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수소 탱크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중”이라며 “최고 수준의 수소 탱크 연구개발(R&D) 능력을 바탕으로 우주 로켓용 연료 탱크 시장에도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신태현

전진만 염두에 두려합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