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정세균 "가장 도덕성 높아…충청서 승리 바람 일으켜달라"

대전·충남서 첫 전국순회합동연설회 다섯번째 연설

2021-09-04 19:15

조회수 : 3,33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에 나선 정세균 후보는 여타 후보들 중 가장 도덕성이 높다고 강조하며 충청에서 승리의 바람을 일으켜달라고 호소했다. 
 
정 후보는 4일 오후 DDC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전국순회합동연설회'에서 "지지율은 높지 않지만 도덕성만큼은 그 누구보다 높다"며 "충청에서 승리의 바람을 일으켜달라”고 말했다. 
 
그는 "야당 후보의 도덕성, 자질 문제를 제대로 따지고 추궁하려면 우리부터 깨끗한 도덕성과 자질을 갖춰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정 후보는 "제대로 된 검증 없는 경선, 네거티브로 얼룩진 경선으로 지지자는 물론 국민이 우리당 경선을 외면하고 있다"며 "저는 수차례 당내에 공식적인 검증단을 구성하자고 요청했지만 끝내 수용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 결과 캠프 간 흑색선전으로 '소칼', '닭칼', '조폭'까지 등장하며 경선판이 그야말로 난장판이 됐다"며 "눈만 뜨면 시작되는 네거티브 속에 정작 본선 경쟁력을 위한 도덕적, 정책적 자질 검증은 사라져 버렸다"고 지적했다.
 
정 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정상적으로 국정운영을 할 수 있는 후보라고 보시는가"라며 "지금 논란이 되는 검찰의 야당 고발 사주, 정치공작 의혹이 사실이라면 당장 후보직 사퇴는 물론이고 공수처 수사를 받아야 할 중대범죄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데 진짜 안타까운 사실은 이런 범죄 의혹투성이 야당후보조차 쉽게 이기지 못할 것 같다는 현실"이라며 "우리당 후보가 깨끗하지 못하면 어떻게 윤석열 후보의 도덕성을 비판하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선에서 이기려면 도덕성과 유능한 정책능력, 민주주의를 이끌어갈 지도자의 품격과 자질이 갖춰져야 한다"며 "저 정세균이 보수가 제일 두려워하는 후보, 본선 경쟁력이 가장 높은 후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에 나선 정세균 후보는 여타 후보들 중 가장 도덕성이 높다고 강조하며 충청에서 승리의 바람을 일으켜달라고 호소했다. 사진은 정 후보가 4일 오후 DDC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전국순회합동연설회'에 참석한 모습. 사진/델리민주 캡쳐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