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세븐일레븐, ‘칠성몰’과 손잡고 와인 픽업 서비스 선보인다

전국 주요 1000여 점포에서 서비스 개시…연내 6000점으로 확대

2021-04-09 08:37

조회수 : 5,88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칠성몰 와인 픽업서비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공식몰인 ‘칠성몰’과 손잡고 와인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칠성몰’에서 원하는 와인을 예약하고 수령 날짜와 희망 점포를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된다. 이후 고객에게 알림톡이 발송되며 지정된 날짜에 가까운 세븐일레븐을 방문해 신분증과 주문 확인증을 제시한 뒤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칠성몰’에서는 1만원 이하 초저가 와인부터 1백만 원대 프리미엄 와인까지 프랑스, 칠레 등 세계 유명 와이너리에서 수입한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 상품을 판매한다. 우선 전국 주요 1000여 점포에서 서비스가 개시되며, 연내 6000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칠성몰 와인 픽업 서비스 외에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통한 ‘와인 당일 배송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세븐앱(APP)’에서 오전 8시까지 와인을 예약하면 당일 저녁 6시에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는 수도권만 이용 가능하다.
 
코로나19 여파로 홈술이 늘면서 편의점이 가까운 와인 구매처로 떠올랐다. 현재 와인은 편의점 주류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고, 편의점 내 진열 위치도 가장 메인 존을 차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1월1일부터 지난 8일까지 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신장했다. 세븐일레븐은 미래형 차별화 플랫폼인 ‘푸드드림’을 중심으로 현재 2800여 점에서 와인 특화 매대를 운영하고 있다.
 
고상봉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장은 “이번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통합해 와인 전문점 못지않은 상품 구색을 갖춤으로써 편의점에서 와인을 찾는 소비자 선택 폭과 이용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한 차별화 서비스 강화를 통해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