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김종인 "코로나 비상 상황, 모든 책임은 문 대통령에게"

긴급회의 개최…의사 국가고시 거부한 의대생들에 "기회 부여해야" 주장

2020-12-13 13:32

조회수 : 3,29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선 것과 관련해 비상한 상황인 점을 언급하며 "모든 사태의 책임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 긴급회의에서 "문 대통령과 정부는 지난 10개월 동안 도대체 무엇을 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백신 확보 실패 등 최근 코로나 대란은 대통령과 정부의 판단 오류와 늑장 대책이 낳은 대재앙적 인재"라며 "경제 위축으로 국민의 고통이 한계에 있는 만큼 정부는 백신 확보 노력과 접종 준비를 위한 특단의 대책 시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 긴급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위원장은 특히 코로나 백신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함 점을 지적했다.
 
그는 "영국에선 이미 백신 접종이 시작됐고 선진국들은 인구수의 수배에 달할 정도의 충분한 백신 확보해놓고 접종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리나라 경우 내년 1분기 도입, 2분기 접종 가능할 것으로 이야기하고 있으나 우리나라가 계약한 특정 제약회사는 아직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 임상 결과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은 지난 8월 의대생들이 정부의 의료정책에 반발하며 의사 국가고시를 집단으로 거부한 것을 언급하며 "정부는 의사 국가고시 기회를 부여해 대형병원과 벽지, 무의촌, 군부대 등 일선 현장에 의료 공백을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병상 확보와 환자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까지 한계상황임을 고려해 면밀한 실태조사와 실효성 있는 대책으로 발 빠른 지원을 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정부여당이 시급한 민생 코로나19 방역 백신 확보에 소홀한 채 권력 비리를 수사하는 현직 검찰총장을 몰아내는 데만, 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에만 혈안이 된 가운데 이런 일이 벌어졌다"며 "선진국들이 백신 확보 전쟁을 하고 있을 때 우리는 무려 1200억원 가까운 홍보비를 들여 K방역 자화자찬에만 몰두했던 것이 아니겠느냐"고 비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