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SK건설, 중소기업 들어서는 동반성장몰 연다
중소기업만 입점·판매 가능…SK건설, 동반성장 속도
입력 : 2020-06-23 오전 10:21:21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SK건설이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속도를 낸다.
 
SK건설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구성원 전용 온라인 ‘동반성장몰’을 열고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동반성장몰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중소기업만 입점할 수 있다. 가전, 생활용품, 패션, 식품 등 40여개 카테고리에 약 4만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SK건설 구성원은 누구나 사내 포털을 이용해 전용 쇼핑몰에 접속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SK건설은 우수 제품 및 각종 이벤트를 적극 알려 구성원의 자율적 구매를 독려할 계획이다. 동반성장몰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단계적으로 검토한다. 
 
이에 앞선 지난해 11월 SK건설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및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동반성장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SK건설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몰을 도입했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건설은 지난 2011년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우수 비즈파트너 협의체인 행복날개협의회를 발족해 금융 및 기술개발 지원, 대금지급조건 개선, 교육훈련 등 동반성장 방안을 꾸준히 마련해 실천하고 있다. SK건설은 지난해 6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2016년~2018년) 최우수 등급을 받아 ‘2019년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SK건설 동반성장몰 이용 화면. 이미지/SK건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김응열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