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예상 웃도는 실적 공개
입력 : 2010-05-20 오전 7:51:26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미국 반도체 회사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가 애널리스트 전망을 웃도는 실적을 공개했다. 현분기에 대한 실적 가이던스도 상향 조정했다.
 
19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는 회계연도 2분기에 일회성 항목 제외시 주당 22센트 순익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주당 12센트 순익 기록에서 크게 개선된 수치다.
 
매출도 양호한 흐름을 보였다. 회계연도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10억2000만달러에서 23억달러로 크게 상승했다.
 
이로써 순익과 매출은 모두 전문가 예상치를 웃돌았다. 톰슨로이터 집계에 따르면 종전 전문가들은 주당 21센트 순익, 22억4000만달러 매출을 예상했다.
 
전망도 좀 더 밝아졌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는 현 분기에 대한 실적 가이던스를 종전 주당 20센트 순익에서 주당 22~26센트로 높여 잡았다.
 
하지만 긍정적인 실적 공개에도 불구하고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주가는 시간외거래에서 별 변동없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어플라이드는 신규 사업인 태양광 장비 사업에서의 성과 부진으로 시장에 실망감을 안긴 바 있다.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CEO는 이날 "박막 태양광 장비 재고와 총 마진 하락에도 불구하고 우리 실적은 시장 예상을 웃돌았다"며 향후 사업 전개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나볏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