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항공우주협, 항공선진국 싱가포르와 협력·교류 강화
입력 : 2018-08-22 오전 11:43:07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이하 항공우주협)는 싱가포르항공우주산업협회(이하 AAIS)와 양국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각서(MOC, Memorandum Of Cooperation)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항공우주협은 지난 21일 싱가포르에서 AAIS와 함께 양국의 항공우주산업 발전과 두 기관의 교류확대 등을 내용으로 하는 MOC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는 권오중 항공우주협 상근부회장과 시아 켕 욕(Sia Kheng Yok) AAIS 부회장 등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C를 통해 앞으로 한국과 싱가포르는 항공우주산업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고 혁신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국 항공우주사업과 회원사 소개 등 정보 교환 ▲비즈니스 사절단 구성 ▲양국 주요행사 참여와 마케팅 지원 ▲상호 국제파트너 승인과 웹사이트 링크 등록 ▲협력분야 발굴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8월21일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항공우주협)와 싱가포르항공우주산업협회(AAIS)는 양국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각서(MOC)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권오중 한국항공우주협 상근부회장, 시아 켕 욕 AAIS 부회장. 사진/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권오중 부회장은 "이번 MOC 체결이 싱가포르의 우수한 항공우주 지식과 기술을 국내로 유입하고 양국 항공우주산업 협력이 획기적으로 증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싱가포르는 항공우주산업을 경제성장을 위한 핵심분야로 여기고 정부 차원에서 적극 육성하고 있다. AAIS는 싱가포르 항공정비와 제조, 부품조달, 연구개발(R&D), 교육훈련 등 관련 업체들을 대표하기 위해 2003년에 설립된 비영리기관이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최병호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