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농식품 분야 지식정보 한눈에…기술사업화 종합정보망 오픈
R&D·기술사업화 등 34개 유관기관 정보 연계해 구축
입력 : 2015-12-13 오후 12:42:47
농업 관련 연구개발(R&D) 성과 등 농식품분야와 관련된 지식정보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유용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13일 농림축산식품부는 '농림축산식품 기술사업화 종합정보망'(www.nati.or.kr)을 구축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종합정보망은 농식품분야 유관기관의 34개 정보시스템 연계를 통해 농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유용한 정보를 한번에 제공하기 위해 구축됐다.
 
농식품분야 기술사업화를 위해 필요한 연구보고서 및 특허, 산업·기술동향 정보, 정부지원 사업 등 5만7545건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연간 5000건 이상의 신규 콘텐츠가 등록된다.
 
세부적으로는 특허 정보 7153건, 기술거래 정보 3884건, 연구보고서 470건, 논문 270건, 시장 정보 2만4971건, 법·제도 3491건, 글로벌동향 1만4593건 등이다.
 
특히 여러 부처에서 추진한 R&D 성과 중 농식품분야와 관련된 정보만을 분류해 제공함으로써 예비창업자와 농업인 등이 필요로 하는 지식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예비창업인, 벤처기업, 농산업체 등 수요자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해 유용한 정보를 스크랩하고, 자신의 사업화 방안을 마련해 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술사업화 상담, 기술거래 등도 이뤄질 전망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기술사업화 종합정보망 구축을 계기로 농업벤처의 기술창업을 지원하고, 우수한 기술이 농산업 현장으로 확산돼 창조농업을 이끌어갈 마중물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나도록 성공사례를 발굴해 확산하는 등 새로운 성장모델이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농림축산식품 R&D 기술사업화 종합정보망 메인 화면. 사진/농식품부
김하늬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