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중기청, 나들가게 선도지역 기초자치단체 모집
입력 : 2015-12-10 오후 12:00:00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중소기업청이 특색있는 나들가게 육성을 위해 '2016년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 지원사업'을 함께 할 기초자치단체를 내년 1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전했다.
 
선도지역 지원사업은 지역특화형 나들가게 육성 및 사후관리 역량을 보유한 기초자치단체 중 나들가게 점포수 20개 이상과 40개 이상인 지역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내년에는 약 25억원 가량이 지원된다. 총 사업비의 80%를 정부가 지원하고, 지자체에서 20%를 부담한다. 최대 8억원 한도(20개 이상은 4억원 한도)에서 국비로 3년간 분할 지원한다.
 
선도지역으로 선정된 기초자치단체는 나들가게 모델숍 지원, 점포 건강관리, 지역 특화상품 개발 등의 '패키지 사업'과 취약계층 연계 등 고유의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은 후, 우편과 전자우편(e-mail),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하면된다. 현장·대면평가를 거쳐 내년 2월 중으로 선정 및 협약 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김일호 소상공인정책국장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지역 나들가게 활성화를 위해 지차체와 힘을 합칠 것"이라며, "다양한 지역특화 사업을 접목할 수 있어 향후 골목슈퍼의 활력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