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국민은행, 송도서 10회 '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입력 : 2015-11-17 오전 10:30:00
국민은행은 17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0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은행과 인천광역시, 인천고용센터 및 인천테크노파크가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국경제인연합회 등의 우수 회원사 200여개가 참여한다.
 
이날 국민은행은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상담·설계할 수 있는 직무적성검사/상담, 직업/병영체험관을 운영한다. 구직 스트레스 점검 등 청년구직자들의 건강한 생활 유도를 위해 부대행사관도 함께 운영한다.
 
이밖에 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은 ▲박람회 참여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각 기업의 채용조건에 맞는 인재를 선별해 현장 면접과 연계가 가능토록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 ▲참석한 구직자 300명에게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 선착순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기업에게는 ▲부스, 면접데스크, 노트북 등 박람회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물품의 무료 제공 ▲1인당 10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지원) ▲30만원 상당 인크루트 배너광고 및 인재검색 서비스 무료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청년구직자의 희망취업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조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성장해가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박람회 개막식 사전행사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기관은 이공계인력의 취업지원과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상호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다.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김형석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