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서스자산운용이 시중금리에 추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칸서스 튼튼채권 탄탄공모주' 펀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펀드의 운용전략은 채권투자와 채권 롱숏전략, 그리고 공모주 투자로 구분된다. 채권투자는 단기국공채 편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면서 채권 롱(매수)·숏(매도)전략을 통해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운용할 계획이다.
공모주는 칸서스자산운용 리서치 본부의 정량분석과 정성분석을 바탕으로 주식운용본부에서 선별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공모주는 30% 이내 수준에서 투자하되 철저한 종목 분석을 바탕으로 수익실현을 통해 주가 변동성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운용할 예정이다.
최근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기존의 단기국공채공모주 펀드와의 차별점은 채권 롱숏전략에 있다. 이를 통해 리스크는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게 칸서스자산운용 측 설명이다.
칸서스자산운용의 튼튼채권 탄탄공모주 펀드는 농협은행, 우리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박상훈 칸서스자산운용 상품전략팀장은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지만 시중금리에는 만족하지 못하는 투자자들을 위해서 이번 신상품을 계획했고 앞으로도 저금리 시대에 리스크는 최소화 하면서 추가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들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칸서스자산운용 상품전략팀(02-2077-5035)으로 하면 된다.
차현정 기자 ckck@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