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신봉동에서 공급 예정인 '광교산 한양수자인 더킨포크' 조감도 (사진/리얼투데이)
한양건설은 오는 19일 경기도 용인시 신봉동 483-5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광교산 한양수자인 더킨포크'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30개 동 규모로, 전용 84㎡형 294가구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46가구는 테라스형으로 지어지며, 나머지는 일반형으로 구성된다.
도심 가까이에 위치하면서도 뛰어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8250만㎡ 규모(250만평)의 광교산 자락에 자리잡은데다 수변공원으로 조성되는 정평천이 인접해 있어 산책 등의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조명과 가스를 제어할 수 있는 통합월패드가 세대마다 설치되며, 가스와 전등을 일괄차단하는 스위치와 엘리베이터호출 스위치, 번호인식방식의 차량통제시스템 등이 갖춰져 주거편의성 및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또 얼굴인식시스템이 갖춰져 있는데다 외출 설정 시 방문자 영상저장과 외부침입자를 통보해 주는 홈네트워크 보안시스템도 설비돼 입주민의 안전 및 보안에도 신경을 썼다.
소음 저감재를 사용해 층간 소음을 최소화했다. 또 친환경 인증 자재를 사용하고, 강제 급배기 환기 시스템을 갖춰 24시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22mm 복층유리 이중창을 적용해 방음과 단열효과도 높였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약 20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며, 강남을 오가는 버스 노선도 풍부하다. 또, 오는 2016년 신분당선 연장개통될 예정이어서 대중교통 이용환경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신봉 1지구 개발이 완료되면서 각종 생활 편의시설은 물론,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출 뿐 아니라, 향후 신봉 2지구 4200가구와 어우러진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봉초, 신봉중, 신봉고 등이 인접해 아이들 통학환경도 편리하다.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