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 연극 <혜경궁 홍씨>
지난해 12월 공연해 전석 매진을 기록한 연극 <혜경궁 홍씨>가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국립극단 백성희장민호극장에서 재공연된다. 2014년 한국연극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베스트 3'에 선정되기도 한 이 작품은 배우 김소희의 열연을 바탕으로 혜경궁 홍씨의 삶을 생생하게 그려내 주목을 끌었다. 이윤택 연출가는 이번 공연에서 혜경궁 홍씨의 일생과 심리변화 외에 사도세자, 정조, 영조의 관계와 갈등에도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출연 윤여성, 김소희, 정태화, 박현숙, 황석정, 이상홍, 이기돈, 이동준, 백석광, 김시헌, 김하영, 이세인, 이형훈, 이승헌, 이동영, 양예지, 강해진, 주재희, 신명은, 김세영, 김연지, 김현정, 한림, 정준규, 고유동, 김윤진. 관람료 3만원 (문의 1688-5966).
◇ 뮤지컬 <라카지>
토니어워즈 작품상 3회를 수상한 뮤지컬 <라카지>가 LG아트센터에서 관객을 다시 만난다. 지난 9일부터 시작해 내년 3월 8일까지 무대에 오르는 이 작품은 2012년 국내 초연 당시 한국뮤지컬대상에서 베스트외국뮤지컬상, 남우조연상, 안무상, 앙상블상 등 4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클럽 ‘라카지오폴’을 운영하는 중년 게이 부부의 아들이 극우파 보수 정치인의 딸과 결혼을 선언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으며, 빅밴드의 낭만적인 선율과 빠른 스토리 전개, 가족애의 감동 등을 특징으로 한다. 연출은 이지나가 맡았으며 정성화, 김다현, 이지훈, 남경주, 고영빈, 송승환, 김태한, 이경미, 전수경, 허혜리, 최현지, 김호영, 유승엽, 최정원, 유나영, 김주일 등이 출연한다. 관람료는 VIP석 13만원, R석 11만원, S석 8만원, A석6만원(문의 1666-8662).

◇ 전시 <이예 : 인형의 집>
갤러리 도스 기획전시 <이예 : 인형의 집>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갤러리 도스에서 열린다. 인형의 집 시리즈에는 작가 이예(YAE LY)가 거쳤던 다양한 공간과 정제되지 않은 감정들이 녹아들어 있다. 작가는 정착할 수 없었던 집이라는 공간에서 자신이 직접 겪은 감정과 기억을 통해 인간의 실존과 고독의 문제를 탐구한다. 진정한 안식처가 되지 못한 집은 결국 인간 전반이 겪는 정체성의 위기를 시사한다. 관람료는 무료(문의 02-737-4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