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CEO멘토링 개최
입력 : 2014-03-13 오후 2:32:33
◇2013 CEO 멘토링 개회식 모습,(사진제공=CEO지식나눔)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CEO지식나눔은 오는 17일 대전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오디토리움에서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CEO멘토링' 개회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강명주 전 SC스탠다드저축은행 대표, 김인식 전 KINTEX사장, 김종식 전 타타대우상용차㈜ 대표이사 사장, 박일진 ㈜라텍 회장, 윤봉태 전 GS칼텍스 상임고문, 임영학 전 CJ홈쇼핑 대표 등 CEO 멘토 6명이 참여한다.
 
차세대 글로벌인재양성을 목적에 둔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CEO멘토링'은 지난 2년간 총 11명의 CEO가 멘토로 참여해 100여명의 내·외국인 학생들을 지도해 왔다.
 
이번 CEO 멘토링에는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출신의 총 30명의 국제 대학(원)생들과 국내 굴지 기업의 CEO들이 학기당 4~5회의 만남을 갖고 경제, 경영, 글로벌 이슈와 트렌드에 대한 토론의 장을 가질 예정이다.
 
솔브릿지 대학의 외국인 재학생들은 후개발국이나 개발도상국 출신들로 한국의 경제적 성공요인과 한국식 기업경영에 관심이 높다.
 
우즈벡에서 온 MBA2 과정 나제드나 킴은 "학부 과정에서 한국의 기업에 대해 배워왔고 한국의 기업경영 시스템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 CEO 멘토링을 통해 외국인으로서 한국기업에서 커리어를 만드는 방법과 한국의 기업문화에서 강조되는 팀워크 계발 등에 대한 조언 등을 받을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원나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