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고향길 휴게소서 신권 교환하세요"..시중銀 이동점포 운영
입력 : 2012-09-27 오후 3:29:29
[뉴스토마토 박승원기자] 시중은행들이 추석 연휴 기간 귀성고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와 철도역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아울러 일부 은행들은 대여금고 서비스도 진행해 연휴기간 집을 비우는 동안 귀중품을 맡아준다.
 
27일 은행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추석 연휴 하루 전인 28일부터 추석 전날인 29일까지 양일간 중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에서 은행업무용 특수차량인 움직이는 이동점포를 이용해 ‘휴게소 은행’을 운영한다.
 
휴게소 은행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운영되며, 무궁화 인공위성을 이용한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 일반 영업점과 동일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부모님 용돈을 새 돈으로 드리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추석연휴 귀성객들에게 신권 교환 서비스도 실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명절인 추석 연휴기간을 안심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거래고객 및 미래고객을 위한 서비스에 힘쓸 것"이라며 "즐거운 추석 연휴동안 모든 가정이 화목과 사랑이 충만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역시 오는 28일부터 29일 이틀간 KTX 광명역 4번출구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동화기기(ATM)를 통한 은행 업무 처리와 신권교환이 가능하다.
 
아울러 이 기간 발광다이오드(LED) 홍보판을 활용한 은행 홍보도 진행된다.
 
하나은행도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경부고속도로 만남의광장 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대형버스를 개조한 차랑형 이동식 점포인 '움직이는 하나은행'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신권을 교환해주거나 추석용돈봉투(부모님용·어린이용)를 나눠준다.
 
신한은행 역시 오는 28일부터 29일 이틀간 서해안고속도로 하행선 화성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는 이동점포에서 귀성객들은 신권 교환과 자동화기기 이용이 가능하다.
 
IBK기업은행도 가평 휴게소와 행담도 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신권 교환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시중은행들은 추석 연휴기간 도난 걱정을 덜어주는 '대여금고 무료임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총 18일간 대여금고 무료임대 서비스를 시행한다. 우리은행 거래 고객이 아니라도 신분증만 가지고 은행을 방문하면 신청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IBK기업은행도 추석 명절 기간중 귀중품의 일시 보관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여금고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기간은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며, 대여기간은 신규일로부터 1개월이다.
 
박승원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