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인요한 혁신위, 3호 혁신안 발표…방점은 '청년·미래'
혁신위, 5차 전체회의 개최…"미래 안에 청년 있어"
입력 : 2023-11-09 오전 7:34:21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지난 8일 대구 북구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에서 열린 경북대 재학생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박진아 기자]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9일 청년·미래 등에 방점을 둔 3호 혁신안을 발표합니다. 1호 혁신안 '대사면', 2호 혁신안 '희생'에 이어 3호 혁신안은 '다양성'에 초점을 맞춰 내놓는다는 계획입니다.
 
혁신위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5차 전체회의를 열고 3호 안건을 논의합니다. 혁신위 측은 회의를 마친 뒤 3호 혁신안을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서 혁신위는 지난 7일 열린 온라인 회의에서 당내 다양성 확보와 여성, 청년의 정치 참여 방안 등을 논의한 바 있습니다.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전날 대구 경북대를 방문해 재학생 간담회를 열고 "우리가 서울에서 혁신을 시작하며 정치하는 사람들에 대한 희생을 강조했다"며 "다음 주제는 미래"라고 말했는데요. 이어 "오늘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오늘, 내일 회의를 마친 다음 세 번째, 네 번째 혁신안이 윤곽을 드러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청년 정치인 부족, 정치권의 소통 부재, 청년 정책의 필요성 등이 주로 거론됐습니다. 이에 따라 3호 안건에도 청년과 여성 관련 정책이 주로 담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인 위원장은 이날 오후 중앙당사에서 김영록 전남지사를 비공개로 만날 예정입니다.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박진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