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가왕' 조용필(73)이 새로운 미니 음반으로 돌아옵니다.
26일 소속사 YPC·음반유통사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조용필이 이날 오후 6시 발매하는 EP '로드 투 트웬티-프렐류드 투(Road to 20-Prelude 2)'에는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인 '라'가 실립니다. 덥, 다운템포 등의 요소로 기존 하우스 장르보다 복잡한 장르입니다. 트렌디한 글로벌 사운드를 포착해온 조용필의 기민함이 엿보입니다.
YPC는 "새로운 도전을 명민하게 '자기화'하는 아티스트의 능력"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라'와 함께 실리는 신곡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는 신스팝입니다.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했습니다.
조용필은 앞서 지난해 9년 만에 정규 20집에 수록될 두 신곡('찰나'·'세렝게티처럼')을 발표했습니다. 본류인 '록'으로의 회귀, 그러나 세련된 감각과 색채가 통통 튀어오르는 팝적인 스타일의 두 신곡을 필두로 신보가 19집('바운스'와 '헬로')의 열풍을 이을지도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필링 오브 유' 뮤직비디오는 감독 추수가 제작했습니다. 동화 같은 애니메이션 형태가 조용필 목소리와 조화를 이룹니다.
'로드 투 트웬티-프렐류드 투'는 정규 20집으로 가는 두 번째 여정입니다. 정규 앨범으로 따지면, 지난 2013년 열풍을 일으킨 정규 19집 '헬로(Hello)' 이후 10년 만입니다. EP에는 앞서 발표한 '찰나'·'세렝게티처럼'도 수록됩니다.
조용필은 오는 5월13일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과 같은 달 27일 대구 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로 팬들과도 만납니다.
그간 '한국 대중음악 성지'로 불려온 잠실주경기장은 가왕의 무대를 끝으로 6월 리모델링에 들어갈 예정이라 어느 때보다 대중음악, 공연업계 이목이 쏠립니다.
이번 EP 피지컬 음반은 공연 시작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과 콘서트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EP '로드 투 트웬티-프렐류드 투(Road to 20-Prelude 2)'를 발표하는 '가왕' 조용필. 사진=YPC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