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BTS 슈가 솔로, 첫날 107만장 팔려…K팝 솔로 최다
입력 : 2023-04-22 오후 6:06:37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가 발매 당일 한터차트 기준 107만장이 넘게 팔려나갔습니다. 첫날 판매량으로 K팝 솔로 가수 최대 규모입니다.
 
슈가의 공식 솔로 활동명인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매된 'D-데이'는 하루 107만2000여장이 판매됐습니다.
 
동료 멤버 지민이 지난달 '페이스'(FACE)로 달성한 K팝 솔로 가수 첫날 판매량 역대 최고 기록 102만1000여장을 뛰어넘은 것입니다.
 
이번 음반은 지난 2020년 5월 믹스테이프(비정규음반) 'D-2' 이후 약 3년 만에 내놓는 슈가의 개인 작품입니다. 2016년부터 시작한 '어거스트 디'(Agust D)부터 이어지는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음반입니다.
 
앨범을 관통하는 주제는 '해방'입니다. 지나치게 빠르고 방대한 정보가 넘쳐흐르는 시대에 오롯이 '나'와 '지금'에 집중하자는 메시지라고. 과거에 대한 후회나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 휘둘리지 않고,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삶의 방향임을 담았다고 합니다.
 
타이틀곡 '해금'과 지난 7일 선공개한 아이유와의 협업곡 '사람 Pt.2'를 비롯해 'D-데이'(D-Day), BTS 멤버 제이홉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허?!'(HUH?!), '극야', 사카모토 류이치와 더 로즈의 김우성이 참여한 '스누즈'(Snooze) 등 10곡이 담겼습니다.
 
이번 음반이 K팝 솔로 최초로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른 같은 그룹 멤버 지민의 기록을 이을지 주목됩니다. 슈가는 이미 다른 BTS 멤버들에 앞서 솔로나 협업곡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왔습니다. '대취타'로 76위, 미국 래퍼 고(故) 주스 월드(1998~2019)의 유작 앨범 '파이팅 데몬스' 수록곡 '걸 오브 마이 드림스'로 29위, 싸이와 협업곡 '댓 댓(That That)'으로 80위에 올랐습니다.
 
BTS 슈가 솔로 음반 콘셉트 포토. 사진=빅히트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권익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