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돈 되는 아트”…KBS2 ‘노 머니 노 아트’ 론칭
입력 : 2023-02-28 오전 10:42:24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KBS2가 아티스트들의 작품 세계를 새롭게 알리는 신개념 아트 버라이어티 쇼노 머니 노 아트를 론칭합니다. ‘노 머니 노 아트는 젊은 예술가들이무대를 통해 예술혼을 불태워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는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입니다.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라 자신의 작품 세계를 소개하는라이브 드로잉 쇼를 진행한 후, 오직 한 작품만이 예술 경매에 올라가는 아트 쇼 형식이 될 전망입니다.
 
사진=KBS2 ‘노 머니 노 아트’, SM C&C
 
 
전현무 공식 아트 경매사 낙점
 
매 회마다 다양하게 등장하는 대한민국 미술 작가들과, 이들 작품을 사기 위한 아트 컬렉터들의 치열한 경매 과정이 미술 애호가를 넘어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또한 예술 경매에 올라간 작품은 아트 굿즈와 신용카드로도 출시, 시청자들도 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노 머니 노 아트메인 MC로는 전현무가 낙점됐습니다. 원조 ‘KBS의 아들이자, 최근 들어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확립하며 아티스트로서의 또 다른 재능을 보여준 전현무는 뛰어난 진행 능력에 작품을 보는 안목까지 갖춘 프로그램 공식경매사로서노 머니 노 아트를 든든하게 이끌 예정입니다.
 
예술에 대한 편견 벗는다
 
이와 함께 제작진은노 머니 노 아트공식 포스터를 최초 공개해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원화 표시가 돼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한 석고상과 함께, ‘예술이 돈이 되는 걸 보여 주겠다는 강렬한 문구가 시선을 강탈한다. 프로그램 주인공으로 나서는 아티스트들의 차별화된 무대를 비롯해, 메인 호스트인 MC 전현무가 선보일 활약에 기대가 모입니다.
 
제작진은 뉴스토마토를 통해 “‘노 머니 노 아트는 아시아 미술시장의 새로운 허브로 떠오르는 대한민국의 MZ세대와 탁월한 심미안을 가진 중장년층을 모두 겨냥해 만들어진 최초의 아트 버라이어티라며예술은 어렵고 고고하다는 편견을 벗어 던질 수 있도록, 작가들에게 직접 듣는 작품 얘기부터 생생한 라이브 드로잉, 짜릿한 경매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선물해 드릴 것이다고 전했습니다.
 
대한민국 미술 작가들의 뜨거운 열정과 예술혼이 담긴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 KBS2 ‘노 머니 노 아트는 오는 3월 첫 방송됩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