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포니정재단, 자립준비청년 22명에 장학증서 수여
내년 연간 10억원으로 규모 확대
입력 : 2022-12-26 오후 5:02:27
(앞줄 왼쪽부터 세번째)김덕산 한국공익법인협회 이사장, (다섯번째)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 (여섯번째)신정찬 한국아동복지협회 회장이 2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제2기 '포니정 발돋움장학' 증서 수여식에 참석했다. (사진=포니정재단)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포니정재단은 2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등 총 22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포니정재단 이사진, 포니정 발돋움장학 사업 관계자, 장학생 등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포니정 발돋움장학은 포니정재단이 취업을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지난해 새롭게 론칭한 프로그램으로, 올해 제2기 장학생을 선발했다. 만 18~29세의 자립준비청년을 선발해 최대 2년간 직업훈련비 1200만원과 생활비 720만원,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선발된 모든 장학생에게는 실손보험금과 취업축하금, 자격증 성취수당과 노트북 1대 등을 제공한다. 포니정재단과 협약을 체결한 온라인 외국어교육 전문기업 시원스쿨은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전원에게 영어강의 무료 수강권을 전달하고 있다.
 
내년에는 연간 약 10억원으로 발돋움장학 지원 전체 규모가 확대 운영된다.
 
이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사업 중 1인당 최대 규모의 지원 사업이다. 포니정재단은 포니정 발돋움장학 사업을 통해 '포니정 학술지원'과 '포니정 해외박사장학' 등 인문학 분야 인재 양성에 집중됐던 장학사업의 스펙트럼을 확장했다는 평가다.
 
포니정 발돋움장학은 한국아동복지협회를 통해 매년 9월 지원자를 모집한다. 필수 제출서류는 지원신청서와 보호종료(예정) 확인서이다. 모집공고, 지원서류 등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아동복지협회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니정재단은 지난 2005년 고(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도전정신과 인재중시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설립됐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김성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