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신동아건설, 3S 캠페인 실시…"경기변수, 선제적 대응"
'스마트·스피드·스트롱' 목표
입력 : 2022-10-14 오후 3:14:35
(사진=신동아건설)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신동아건설은 원자재값 상승과 부동산경기 침체 등 대내외 경영환경 변수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3S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3S 캠페인'이란 스마트(Smart)한 업무추진과 빠르고(Speed) 투명한 의사결정, 강하고(Strong) 유연한 조직문화 정착을 통해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신동아건설은 사내 제안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현업에 적용하고 있으며 분기별 현장소장회의와 월간 뉴스레터 발행을 통한 사내소식 공유, 신입사원과의 대화 등 수평적인 사내문화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선 안전보건 대표이사(CSO)를 신규 선임하고 안전보건 전담조직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편제했다. 또한 분기별 현장안전점검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도 취득했다.
 
시공현장에서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도면 활용과 관리를 위해선 태블릿PC를 지급하고 있으며 이동식 IOT CCTV와 액션캠을 도입해 고위험장소 작업 시 근로자를 밀착 관리하는 등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밖에 올해 1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평균 10%가 넘는 연봉 인상도 단행했으며, 현장 직원들의 개인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직원 단독 숙소를 지원하고 있다.
 
진현기 신동아건설 사장은 “대내외적 불안요인으로 외적 성장이 어려운 현재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계기가 필요했다”며 “이번 3S 캠페인을 통해 외형보다는 내실을 다져 다시 한 번 내부 결속력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백아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