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이거 사주세요"…NHN페이코, '결제 조르기' 서비스 출시
MZ세대 겨냥…베타 기간 중 2030 이용 비중 73% 달해
입력 : 2022-08-08 오후 5:02:56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NHN페이코는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업계 최초로 ‘결제 조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결제 조르기’는 온라인 결제시 페이코 유저 간에 대신 결제를 요청하는 서비스로, 페이사 가운데 NHN페이코가 처음으로 선보였다. 요청자가 상대방에게 직접 메시지 카드를 작성해 결제 요청을 보내고 상대방이 결제를 끝내면 주문이 바로 완료되는 등 편의성과 재미요소를 모두 고려했다. 
 
NHN페이코가 업계 최초로 결제 조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NHN)
 
지난 한달 간의 베타서비스 운영 기간 동안 1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결제 조르기’를 이용한 가운데, 2030세대의 이용 비중이 73%를 기록할 정도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자녀가 점심 메뉴 배달주문 후 부모에게 결제 요청 △배우자의 카드 할인혜택을 활용하기 위해 결제 요청 △직원들이 팀장에게 법인카드 결제 요청 △모임 구성원이 총무에게 결제 요청 등 다양한 상황에서 광범위하게 이용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온라인 결제시 상대방이 대신 결제해 주길 원하는 다양한 수요가 있음을 파악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결제 조르기'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페이코는 앞으로도 주 고객층인 MZ세대의 숨겨진 니즈를 최우선으로 살피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신규 서비스를 다양하게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