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만우절 거짓말이 아니다. 배우 마동석의 대표작이자 국내 상업 영화계 최고 화끈 액션 레전드 ‘범죄도시’ 속편 ‘범죄도시2’(배급: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 제작: 빅펀치픽쳐스, 홍필름, 비에이엔터테인먼트 | 감독: 이상용)가 컴백 카운트 다운에 들어갔다.
‘범죄도시2’는 청불 액션 영화 레전드 ‘범죄도시’ 속편으로 괴물형사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의 더욱 짜릿해진 범죄 소탕 작전을 담은 범죄 액션 영화다.
1일 오전 공개된 ‘범죄도시2’ 만우절 포스터는 별다른 설명 없이 영화의 주요 배경이 되는 국가를 대표하는 음식 비주얼을 보여주며 시선을 사로 잡는다. 먼저 “하얼빈의 맛” “매콤하게 터진다!”는 문구와 함께 ‘범죄도시’ 또 다른 신스틸러를 담당했던 마라룽샤 비주얼이 담긴 포스터가 눈길을 끈다.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인 쌀국수 위로 “호치민의 맛” “시원하게 터진다!”는 문구가 담긴 포스터는 ‘범죄도시2’ 주요 무대가 베트남이 될 것을 예고해 기대감과 함께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15세맛보기가능 #출시임박’이란 재치 넘치는 문구는 ‘범죄도시2’가 더욱 짜릿하고 통쾌한 재미로 올 상반기 극장가에 컴백할 것을 기대케 하며 또 한 편의 레전드 범죄 액션 영화가 찾아올 것을 예고한다.
이처럼 신선함으로 무장한 만우절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의 신호탄을 알린 ‘범죄도시2’는 마동석을 비롯해 전편 ‘범죄도시’에서 최강 팀워크를 보여줬던 금천서 강력반 멤버 최귀화 허동원 하준은 물론, 박지환의 합류와 새로운 막내 정재광의 등장까지 알리며 화제 몰이 중이다. 여기에 최강의 빌런으로 새로 합류한 손석구 등 매력 넘치는 배우들을 한자리에 모아 전편을 뛰어넘는 강렬한 조합을 완성했다. 전무후무한 한국판 액션 프랜차이즈 ‘범죄도시2’는 더욱 화끈하고 강력해진 금천서 강력반이 압도적 스케일의 범죄 소탕 작전을 펼칠 것을 예고해 전편과는 색다른 재미로 찾아올 것을 기대케 한다.
본격적인 컴백을 알리는 만우절 포스터를 공개하며 역대급 범죄 액션 영화의 통쾌한 재미를 예고하는 ‘범죄도시2’는 올 상반기 개봉한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