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2021 KBS 연기대상’ 지현우 대상, 공동수상 잔치 '신인상 6명'(종합)
입력 : 2022-01-01 오전 1:22:39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지현우가 ‘2021 KBS 연기대상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2021 KBS 연기대상31일 오후 830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됐다. ‘2021 KBS 연기대상’ MC는 김소현, 이도현, 성시경이 맡았다.
 
지현우는 자신이 대상으로 호명되자 당황스러운 표정으로 무대에 올랐다. 그는 큰 상을 받을 거라고 생각 못 했는데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상을 받은 건 개인이 아닌 '신사와 아가씨'를 대표로 한 거라고 생각한다. 작품상이라고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촬영 중 식당에 가면 어머니들이 반갑게 맞아주시고 반찬도 많이 주신다. 그런 걸로 사랑을 느끼고 있다. '요즘 드라마 보는 게 낙이다'는 말을 많이 해주시는데 이 분들에게 힘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한다아직 드라마가 끝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일도 두려움을 갖고 카메라 앞에 설 것이다고 전했다.
 
최우수상은 경찰수업차태현, ‘오월의 청춘이도현, ‘연모박은빈, ‘달이 뜨는 강김소현이 수상을 했다. 차태현은 시청자 여러분 항상 응원해 주시고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하다. 또 제 옆에서 기도해 주고 격려해 주는 와이프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 꼭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도현은 작품을 처음 접했을 때 부담감이 심했다. 1980년대에 일어난 사건을, 그 당시 역사를 다룬 이야기다 보니 섬세하게 작업을 해야 했다. 내가 그 시대에 살던 인물을 잘 표현할 수 있을까, 그 당시를 사셨고 지금도 살아가고 계신 분들께 민폐가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했다.
 
김소현은 최우수상을 이렇게 일찍 받을 거라고는 생각 못 했는데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달이 뜨는 강' 덕분이다. 스태프들 덕분에 행복하게 찍을 수 있었다. 중간에 드라마가 멈출 때에도 방송을 끝까지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 하나로 촬영에 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은빈은 어렸을 때 연기를 선택하고, 매 순간 그 결과를 온전히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 그러나 고되고 힘든 순간을 지나고 나면 함께 해주셨던 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버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조연상을 수상한 이이경은 즉석에서 어머니와 전화 연결을 해 수상 소감을 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이경의 어머니는 수고했다. 즐거움 주는 배우가 되길 바란다고 이야기를 했다.
 
올해 KBS 드라마는 다양한 작품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렇기 때문에 각 부문에 여러 수상자가 나왔다. 대상, 남자 우수상 일일 드리마, 남자 우수상 장편 드라마, 작가상, 남자 드라마 스페셜TV시네마상만 단독 수상자가 나왔다.
 
그 외에 남녀 최우수상, 남녀 우수상 미니 시리즈, 여자 우수상 일일 드라마, 여자 우수상 장편 드라마, 남녀 조연상, 남녀 인기상, 여자 드라마 스페셜 TV시네마상, 남녀 청소년 연기상까지 대부분의 시상식에 공동 수상자가 나왔다. 심지어 신인상은 남녀 모두 세 명의 공동 수상자가 나오기까지 했다.
 
자체 최고 시청률 35.7%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신사와 아가씨는 대상을 포함해 여자 우수상 장편 드라마, 작가상, 베스트커플상, 남자 청소년 연기상, 여자 신인상 등 6관왕에 올랐다.
 
KBS 사극의 부활을 알리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연모는 여자 최우수상, 남녀 인기상, 베스트 커플상, 여자 청소년연기상, 남자 신인상 등 7관왕에 올랐다.
 
 
2021 KBS 연기대상 지현우 대상. 사진/KBS
 
이하 2021 KBS 연기대상 수상자()
 
▲ 대상 지현우(신사와 아가씨)
▲ 최우수상 이도현(오월의 청춘), 차태현(경찰수업), 김소현(달이 뜨는 강), 박은빈(연모)
▲ 우수상 미니 시리즈 김민재(달리와 감자탕), 정용화(대박부동산), 고민시(오월의 청춘), 권나라(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 우수상 일일 드라마 류진(속아도 꿈결), 소이현(빨강 구두), 한다감(국가대표 와이프)
▲ 우수상 장편 드라마 윤주상(오케이 광자매), 홍은희(오케이 광자매), 박하나(신사와 아가씨)
▲ 조연상 이이경(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최대철(오케이 광자매), 금새록(오월의 청춘), 함은정(속아도 꿈결)
▲ 인기상 로운(연모), 진영(경찰수업), 김소현(달이 뜨는 강), 박은빈(연모)
▲ 작가상 김사경(신사와 아가씨)
▲ 드라마 스페셜 TV시네마상 박성훈(희수), 김새론(그녀들) 전소민(희수)
▲ 베스트커플상 김민재 박규영(달리와 감자탕), 김요한 조이현(학교 2021) 김소현 나인우(달이 뜨는 강), 이도현 고민시(오월의 청춘), 로운 박은빈(연모), 지현우 이세희(신사와 아가씨), 진영 차태현(경찰수업)
▲ 청소년 연기상 서우진(신사와 아가씨), 조이현(오월의 청춘), 이레(안녕? 나야!), 최명빈(연모)
▲ 신인상 김요한(학교 2021), 나인우(달이 뜨는 강), 로운(연모), 이세희(신사와 아가씨), 정수정(경찰수업), 박규영(달리와 감자탕)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