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예보, 금융위기 극복 경험 몽골에 전수
이승우 예보 사장, 몽골 고위급 대표단 면담
입력 : 2010-08-31 오후 7:50:12
[뉴스토마토 강진규기자] 예금보험공사가 우리나라의 성공적인 금융위기 극복 경험과 통합예금보험제도 운영 경험을 몽골에 전수한다.
 
이승우 예보 사장은 31일 바드라흐 샤라브삼보(Badrakh Sharavsambuu) 몽골 비은행감독위원회(FRC) 부위원장과 비안드란 락와수릉(Byadran Lkhagvasuren) 몽골 중앙은행 은행감독국 이사 등 고위급 인사 3명의 방문을 받았다.
 
이 사장은 몽골정부의 요청에 따라 예보에서 추진하는 몽골 예보제도 도입 정책 자문(KSP)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예보 현황 및 금융위기 극복경험에 대한 브리핑을 실시했다.
 
몽골 대표단은 몽골의 예금보험제도 도입 이후에도 몽골의 금융안전망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시장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예보는 성공적인 금융위기 극복 경험과 통합예금보험제도 운영 경험을 해외 후발국가와 공유함으로써 G20 의장국으로서 새로운 세계경제 관리체제 구축과정에서 선진국과 개도국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정부의 정책에 적극 부응할 것으로 기대했다.
 
◇ 왼쪽부터 바야르후 몽골 재무부 선임 이코노미스트, 신동진 예보 이사, 바드라흐 샤라브삼보 몽골 비은행감독위원회(FRC) 부위원장, 이승우 예보 사장, 비안드란 락와수릉 몽골 중앙은행 은행감독국 이사.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진규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