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2021 MAMA)방탄소년단, 올해의 가수상 포함 대상 4관왕 싹쓸이(종합)
입력 : 2021-12-12 오전 12:09:06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방탄소년단이 대상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를 포함 8개상을 휩쓸었다.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11일 오후 6시 파주시 탄현면 CJENM 스튜디오 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올해의 아이콘' '페이보릿 모먼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까지 총 6관왕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한 뒤 영상으로 소감을 전했다. 진은 올해도 아미 여러분들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귀한 상을 받게 됐는데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RM올 한해 정말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신 분들에 위로를 드리기 위해 음악적으로 시도했고, 힘을 드리기 위해서 또 열심히 달렸다. 저희 음악에 공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민은 우리의 음악을 뜨겁게 사랑해주시는 아미 여러분들과 같이 받는 상이다고 인사를 전했다. 제이홉은 “2021년도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쉽지 않은 시간을 보냈을 것이다. 하지만 조금씩 희망이 다가오고 있다고 믿고 있고, 힘든 순간에 방탄소년단 음악이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달리겠다고 했다.
 
에스파는 신인상과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상을 받으며 2관왕을 기록했다. 카리나는 데뷔해서 딱 한 번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을 팬분들 앞에서 받을 수 있어서 영광이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엔하이픈은 남자 신인상을 받았다. 희승은 꿈의 무대였는데 이렇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저희 멤버들에게 한 해 동안 고생 많았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내년에 앨범을 준비하고 있는데 더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아이유는 여자 가수상,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상을 받으며 2관왕을 차지했다. 아이유는 영상을 통해 어느 때보다 저 스스로 음악 활동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던 한 해였는데 연말에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 음악 낼 때마다 열심히 들어주시고 홍보해주시고 연말 되면 투표 할 일이 많은데 그때마다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여자 그룹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을 수상했으나 스케줄로 인해 불참을 했다. 트와이스는 영상을 통해 올해 활동은 저희에게도 원스에게도 참 의미 있는 시간이지 않았나 싶다. 더 힘내서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내년에도 더 열심히 하겠다, 팬분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브레이브걸스는 ‘KTO 브레이크아웃 아티스트를 받았다. 브레이브걸스는 브레이브걸스가 올 초에 사실 해체 위기였는데 'MAMA' 정말 가수가 되기 전에도 되고 나서도 서고 싶었던 시상식이었는데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고 계셨기 때문에 저희가 이 자리에 있는 것이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시상식 엔딩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와 호스트 이효리가 장식했다. 우승 크루인 홀링뱅을 시작으로 원트, , YGX, 프라우드먼, 라치카, 코카N버터, 웨이비가 댄스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어 이효리가 무대에 올라 강렬한 눈빛을 선사했다. 이효리는 신곡 두 더 댄스에 맞춰 각 크루 리더들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11일 오후 6시 전 세계로 생중계된 '2021 MAMA'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방탄소년단. 사진/뉴시스
 
이하 '2021 MAMA' 수상자()
 
▲여자신인상=에스파
▲남자신인상=엔하이픈
KTO 브레이크아웃 아티스트=브레이브걸스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잔나비 '가을밤에 든 생각'
▲페이보릿 아시안 아티스트=INI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재팬=JO1
▲베스트 힙합 앤 어반 뮤직=애쉬 아일랜드 '멜로디'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그룹=에스파 '넥스트 레벨'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블랙핑크 로제 '온 더 그라운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악뮤 '낙하'
▲베스트 총괄 프로듀서=방시혁
▲베스트 프로듀서=테디
▲베스트 작곡가=유영진
▲베스트 엔지니어=구종필 권남우
▲베스트 비디오 디렉터=룸펜스(방탄소년단 '버터')
▲베스트 안무가 =리정(블랙핑크 리사 '머니')
▲베스트 아트 디렉터=무이 (방탄소년단 '버터')
▲베스트 OST=조정석 '좋아좋아'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스트레이 키즈, NCT 드림, NCT 127,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블랙핑크 리사, 세븐틴, 트레저,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페이보릿 인터내셔널 아티스트=에드 시런
▲페이보릿 모먼트=방탄소년단
▲베스트 남녀 그룹=트와이스
▲베스트 남녀 가수=아이유, 엑소 백현
▲올해의 월드와이드 아이콘=방탄소년단
▲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 ''
▲올해의 노래=방탄소년단 '버터'
▲올해의 아티스트=방탄소년단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신상민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