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LH,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공모
총 7억2000만원 투입해 12개 중기 지원
입력 : 2021-07-13 오전 8:49:23
한국토지주택공사(LH) CI. 이미지/LH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정부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의 일환으로 ’LH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스마트공장이란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ICT(정보통신기술)로 통합해, 최소한의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첨단 지능형 공장이다.
 
공정관리·품질관리·설비관리 등 공장 전반의 운영을 자동화하는 생산관리시스템(MES), 입고·생산·출하·재고관리 등 기업 자원 관리를 자동화하는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등에 사물인터넷(IoT), 5G,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공장에 적용해 제품설계, 생산공정 등을 개선한다.
 
LH는 이번 지원사업에 자체출연금 3억원과 정부지원금 2억4000만원, 중소기업부담금 1억8000만원으로 총 7억2000만원을 투입해 중소기업 12개사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
LH는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생산성본부 등 협업기관과 컨소시엄을 운영해 사업을 운영한다. LH는 기금출연, 사업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중소기업중앙회는 홍보 지원과 우수사례 발굴을, 한국생산성본부는 컨설팅 지원 및 스마트공장 구축·성과 관리 등을 담당한다.   
 
LH는 이달 15일까지 신청 및 서류 접수받은 후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을 결정하고, 8월 중 협업기관과 협약체결, 기금 출연을 통해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소기업법 제2조에 따른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 중 LH 인증 신기술 공모(신자재 분야)에 선정된 중소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과거 정부 등에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받았거나, 지원받을 예정인 기업, 신청일 기준 정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을 수행 중인 기업, 부정당업자 제재 등 기타 부적격 사항에 해당하는 기업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상생누리 홈페이지에서, 접수 서류는 LH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김응열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