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현대모비스, '언택트 기부런' 개최
입력 : 2020-11-19 오전 10:38:52
[뉴스토마토 전보규 기자]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로 인한 무기력함을 해소하고 비대면 방식의 기부문화 확산, 환경 보호를 위한 신개념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19일 현대모비스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다음 달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할 사회공헌 마라톤 행사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다음 달 1일까지다.
 
사진/현대모비스
 
모집 규모는 총 1500명이고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참가자에게는 긴팔 티셔츠와 힙색, 마스크 및 스트랩, 플로깅 생분해 봉투, 러너 배지, 완주 메달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기부런 키드'가 제공된다.
 
친환경 기부런 키트를 수령한 참가자는 러닝 측정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스트라바'를 이용해 행사 기간 중 원하는 곳에서 달리기를 하면서 플로깅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플로깅은이삭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업과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말한다.
 
현대모비스는 다음 달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언택트 기부런 참가자를 위한 드라이브인 희망 콘서트도 개최한다. 모든 참가자는 실시간으로 랜선 콘서트를 즐길 수 있고 SNS 인증샷 미션과 플로깅 미션 참여자 중 100명은 현장에서 콘서트를 함께할 수 있다.
 
이광형 현대모비스 CSR/정책지원팀장은 "이번 언택트 기부런과 드라이브인 희망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기부문화가 확산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시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전보규 기자 jbk8801@etomato.com
전보규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