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해곤

(2018 국감)김동연 "공공기관 채용비리 사실 조사 중"

"의혹 제시 여러 곳…적발되면 엄벌"

2018-10-25 15:54

조회수 : 2,25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해곤 기자]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5일 "공공기관 채용비리 사태를 엄중하게 보고 있다"며 "잘못된 부분이 적발되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벌처벌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기재부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정우 의원의 고용 세습과 관련한 공공기관 전수 조사 계획에 대한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기획재정부, 국세청,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 국정감사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부총리는 "작년 인사비리의 경우 감사원에서 강원랜드를 포함해 사실을 확인해 전수조사에 들어갔다"며 "지금 여러 곳에서 의혹이 제기되고 있고, 사실 확인이 필요하다. 결과에 따라 조사 확대를 포함한 대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공공기관과 관계부처의 유착 의혹도 제기했다. 김 의원은 "각 부처와 소관 공공기관 사이에서 봐주기 감사 등 의혹이 제기될 수 있다"며 "감사의 공정성 확보 방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김 부총리는 "의원님의 염려를 알겠고 공정성 지적에 대해 일부 공감하지만 기재부가 나서서 (감사를) 전부 한다는 건 효율성에 문제가 있다"고 답변했다. 
 
 
이어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을 개정해 기재부가 인사 감사를 할 수 있지만 우선 주무부처 담당자에게 사실 확인을 먼저 하겠다"며 "만약 문제가 있다면 책임자까지 문책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해곤 기자 pinvol1973@etomato.com
  • 이해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