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한영

중진공, KOTRA·무역협회와 중소기업 글로벌 전자상거래 진출 지원

2015-08-06 14:56

조회수 : 2,32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출이 새로운 해외진출모델로 부상함에 따라 수출지원기관들이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유통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오른쪽)이 김재홍 KOTRA 사장(왼쪽), 김인호 한국무역협회장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무역협회와 6일 서울 삼성동 무역협회에서 '전자상거래 분야 지원기관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들은 전자상거래 지원기관 협의체를 구성하고 온라인 수출 우수 상품 발굴 및 공동지원, B2C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정책매장 연계 협력, 전자상거래 수출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전자상거래를 통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소비재기업은 중진공, KOTRA, 무역협회 어느 곳을 통해서나 3개 기관의 지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판매·배송·물류까지 전자상거래 수출 전 분야에 걸쳐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들 기관은 수출실적이 우수한 중소기업 300곳을 선정해 수출 우수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각 기관별 사업을 연계지원 하는데도 힘을 합칠 계획이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협약기관 간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추가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최한영

  • 뉴스카페
  • email